20대의 자화상/대학생활백서

현실적인 브런치 작가신청 합격방법 - 실패 후기 그만 보시고 합격후기 좀 보세요ㅠㅠ

웅셀 푸코 2022. 4. 15. 19:41
반응형

브런치 작가 신청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. 간혹 브런치 작가 합격 후기만 봐도 도움이 될까 말까인데 브런치 작가 불합격 후기를 많이 찾아보시더라고요🥲


필자가 실제로 받은 브런치 작가 합격 메일



저 역시 많은 합격 후기와 불합격 후기를 찾아보았고, 단 '1개'의 글로 이틀 만에 작가가 되어 브런치 작가 합격 메일을 받았습니다.

작가 불합격 후기를 찾아보시는 방법이 잘못되었다는 것은 아닙니다. 브런치 작가 합격후기보다는 '브런치 작가 불합격 후기'같은 게 더 자극적이고 궁금하긴 하죠... 이 사람은 왜 떨어졌을까... 난 그렇게 안돼야지 같은 심리 등으로 말이죠.

하지만 조금만 우리가 꺾어서 생각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. 브런치는 작가가 되어야지만 글을 발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작가 신청을 하십니다.

아마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 분들도 그렇겠죠? 그렇다면 우리는 아래와 같은 내용들을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.

1. 브런치 작가 신청 방법 / 브런치 작가 되는 법
2. 브런치 작가 신청 과정
(어떤 것들을 제출해야 하는지)
3. 브런치 작가 신청 합격 / 브런치 작가 신청 꿀팁


매우 편협한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, '불합격한 후기' 100개 보고 그 사람들이 왜 떨어졌는지 공통점 찾는 데 들이는 시간과 노력보다, 합격하신 분들의 글들의 공통점이나 마인드셋을 찾아서 본인도 적용해보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.

우리가 운동할 때는 자세가 잘못되거나 안 좋은 습관이 있으면 관절이 아프거나 허리가 삐는 등 그 증상을 바로 느낄 수가 있기 때문에 '틀린' 방법, 즉 오답을 미리 아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. 다양한 이론과 논문들이 신빙성을 갖추고 있고요.

하지만 글 쓰기는 어떨까요? 브런치 작가 신청 합격하는 법과 브런치 작가 신청 불합격 기준을 누가 알려주나요? 그 기준은 어디에 명시되어 있을까요? 결국 뇌피셜들로만 판단해서 우리는 참고해야만 합니다. 어차피 뇌피셜들만 보고 참고할 거면 불합격 후기보다는 합격 후기만 보자는 거죠.

사법고시, 노무사 시험, 세무사 시험,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중 불합격 후기를 보고 도움이 되어 합격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은 잘 없듯이요.

저는 제가 읽어 봤던 합격 후기들의 공통점, 그리고 실제로 브런치에서 활동하시는 유명 작가님들의 글들과 주제글 분석해서 도출해낸 저의 인사이트, 그리고 제 개인적인 뇌피셜들을 포함하고 구분하여 브런치 작가 신청 꿀팁을 제공해 드리려고 합니다.

다음 페이지에서 그 내용을 같이 확인해 보실까요?

https://michel-foucault.tistory.com/19

 

브런치 작가신청 합격 후기 - 한 번 만에 붙으셔야죠 ? (현실적, 꿀팁)

거두절미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? 앞 글에서 말씀드렸듯이, 브런치에서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글을 작성해서 발행하기 위해서는 '작가' 신청을 통해 작가가 되어야만 합니다. 브런치 작가

michel-foucault.tistory.com

 

반응형